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그럼에도 웃는 엄마


SMART
 

그럼에도 웃는 엄마

<이윤정> 저 | 델피노

출간일
2021-02-17
파일형태
ePub
용량
65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아이를 자라게 하는 엄마의 웃음 육아’
엄마를 채운 에너지가 고스란히 아이에게 전해진다!


건강하게 자랄 것만 같던 아이가 어느 날 갑자기 아픔을 호소한다면 어떨까? 삼형제의 엄마인 저자의 첫째 아이는 느닷없이 세계적으로 희귀하다는 소아척추종양이라는 병을 진단받았다. 그렇게 하늘이 무너질 것 같던 날에도 저자는 아이 앞에서만큼은 웃음을 보이려 애썼다. 자책과 두려움으로 온 마음이 무너져 내리던 그 날, “절대 네 잘못이 아니야. 이럴 때일수록 엄마부터 챙겨야지. 아이를 측은한 눈빛으로 바라보지 말아줘” 하는 스승님의 말씀이 한 줄기 빛처럼 마음속으로 들어왔기 때문이다. 저자는 걱정과 불안의 시선을 거둬들이고 웃는 얼굴로 아이를 보는 연습을 시작했다. 엄마의 웃는 얼굴이 아이를 웃게 한다는 사실을 온몸으로 깨달으며, 오직 현재의 기쁨과 행복에 몰입하려 노력했다. 엄마의 웃음을 거울처럼 바라보는 아이는 자기가 얼마나 아픈지도 잊은 채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고, 수술과 회복의 긴 터널도 무사히 지날 수 있었다.

많은 엄마들이 자신은 뒤로 한 채 아이를 우선순위에 두고 오직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좋은 엄마가 되려고 노력하다 좌절하고 자책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힘겨워한다. 그러다 보니, 쉬이 허무함과 실망감에 빠지고 무기력해진다. 저자는 그런 엄마들을 다독이며 우리 엄마들이 먼저 웃고 행복해지자고, 아이들에게는 웃음과 행복을 전파하기만 하면 행복한 육아는 저절로 따라온다고 말한다. 저자도 참 많이 혼란스러웠고 좌절했고, 꽤 자주 흔들렸고 두려웠다. 그럴 때면 아이에게서 한 발짝 물러서서 어떻게든 나만의 시간과 공간을 찾아 나서려 애썼다. 사색과 끄적임으로 현재의 가치와 감사함을 발견하고자 노력했고, 웃을 방법을 찾아내어 실행했다. 그 과정에서 발견한 저자만의 해법과 단상들을 『그럼에도 웃는 엄마』에 담아냈다. 이 책을 덮는 순간 여러분들의 입가에도 행복 머금은 예쁜 웃음이 번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소개

아이들과의 산책을 사랑하는 삼형제 엄마. 엄마들의 꿈을 가꾸는 독서모임(엄꿈독) 운영자이자 7년째 휴직 중인, 여전히 꿈 많은 초등교사이다. ‘아이들 때문에 힘든 엄마’가 아니라, ‘아이들 덕분에 성장하는 엄마’라 말한다. 치열하게 엄마의 시간을 쟁취해가며 독서와 글쓰기로 육아 에너지를 충전하고 있다. 대학원에서는 상담심리학을 공부했다.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고개 끄덕여주는 것이 특기라면 특기인 사람이다. 솔직담백한 글을 쓰며 옆집 언니처럼 편안하게, 지쳐가는 엄마들의 손을 꼭 잡아주고 싶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