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잃어버린 단어들의 사전


SMART
 

잃어버린 단어들의 사전

<핍 윌리엄스> 저/<서제인> 역 | 엘리

출간일
2021-02-10
파일형태
ePub
용량
48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정혜윤, 이다혜, 요조 강력 추천!
자신의 언어로 말하고, 정의하고, 호명하는 여성들의 이야기


실제 『옥스퍼드 영어 사전』의 편찬 역사를 바탕으로, ‘영어의 규범’이라고 할 만한 이 사전을 만든 남성 편집자들의 역사에서 시선을 돌려, 사전의 권위에서 누락된 여성들의 언어와 사전을 만드는 데 기여한 다양한 여성들을 조명한다. 에즈미라는 책상 밑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시작되는 이 소설은 그의 성장과 함께 더 멀리, 더 넓게 시야를 확장하며 사전의 역사뿐 아니라, 말과 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들로 나아간다. 소설은 이 세계를 이루고 설명하고 있지만 공식적인 권위에 포함되지 못한 단어들, 글로 쓰이지 않았지만 분명 존재하고, 어떤 세계를 설명해주는 단어들의 세계를 섬세한 감정들, 아름다운 문장들, 글과 말에 대한 애정으로 빚어낸다. 이 책은 흥미로운 사전의 역사이자, 한 여자아이의 감동적인 성장담, 서프러제트 운동을 비롯한 여성 인권의 역사로서, 세기의 전환점을 배경으로 주로 남성 엘리트들로 이루어진 공식적인 세계와 그 이면의 다채로운 세계를 오가며 아름답게 풀어낸다. 전 세계 10여 개국에 출간 계약된 화제작.

저자소개

핍 윌리엄스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자랐고 지금은 애들레이드 힐스에 살고 있다. 2017년 좋은 삶을 찾아 가족 여행을 떠난 체험기인 『원 이탈리안 서머』를 출간한 이후 다양한 글쓰기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첫 장편소설 『잃어버린 단어들의 사전』에서 작가는 『옥스퍼드 영어 사전』의 고문서 보관소를 파고들어 잃어버린 단어들과 ‘행간의 삶’을 살아갔던 여성들의 이야기를 길어 올렸다. 흥미로운 사전의 역사이자, 한 여자아이의 감동적인 성장담, 20세기 초를 생생하게 재현한 역사소설인 이 책은 누락되고 삭제된 세계를 섬세한 감정들, 아름다운 문장들, 글과 말에 대한 애정으로 세심하게 빚어낸다.

목차

프롤로그 1886년 2월

1부 1887~1896년 Batten널빤지~Distrustful불신을 품은
2부 1897~1901년 Distrustfully불신을 품고~Kyx텅 빈 줄기
3부 1902~1907년 Lap무릎~Nywe새로운
4부 1907~1913년 Polygenous다원성의~Sorrow슬픔
5부 1914~1915년 Speech연설~Sullen시무룩한
6부 1928년 Wise현명한~Wyzen식도

에필로그 애들레이드, 1989년

『옥스퍼드 영어 사전』 연표
소설에 등장하는 주요 역사적 사건 연표
작가의 말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