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SMART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제니퍼 애슈턴> 저/<김지혜> 역 | 북라이프

출간일
2020-12-02
파일형태
ePub
용량
21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전문 의학인으로서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수많은 미국인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제니퍼 애슈턴 박사는 매달 시도하는 사소한 ‘습관’ 하나하나가 건강은 물론 자신의 삶을 통째로 변화시켰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자신의 이 특별한 경험을 SNS를 통해 기꺼이 함께 나눴다. 매달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부터 이를 지켜 나가는 과정에서 맞닥뜨린 어려움도 그들과 함께 버텼다. 같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모든 과정이 도전을 성공에 이르게 한 가장 큰 원동력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그녀는 그 1년간의 과정을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 특히 저자가 매달 도전에 임하며 경험한 다양한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일주일 단위로 나누어 기록한 부분은 많은 독자의 공감을 얻기에 충분하다. 도전을 시작한 초반에는 의욕에 넘치다가도 생각지 못한 유혹에 흔들려 실망했던 순간, 모든 유혹을 이겨 내고 꾸준히 도전을 이어 가던 어느 날 눈에 띄게 날씬해진 모습에 뛸 듯이 기뻐했던 순간, 자신의 행동과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다 보니 어느덧 스스로를 돌보는 진짜 방법을 깨달은 순간까지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고개를 저절로 끄덕이게 된다. 그리고 어느새 ‘나도 한번 해 볼까?’라며 도전 과제를 고민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저자소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현재 산부인과 및 비만 전문의, 영양학자로 활동 중이다. 2012년 ABC 뉴스에 의학 전문 기자로 합류한 뒤 지금까지 뉴스는 물론 미국 최고 인기 아침 방송인 [굿 모닝 아메리카]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며 다양한 건강 정보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건강 의학, 그중에서도 여성의 건강과 관련해 큰 사랑을 받는 애슈턴 박사는 건강하고 주체적인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저자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수십만 명에 이르는 대중과 직접 소통하며 실제로 그들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자극을 주고 있다.
특히 이 책의 바탕이기도 한 1년간의 ‘셀프 케어’(Self-Care) 도전은 수많은 그녀의 팬들과 함께한 프로젝트다. 도전에 임한 모두가 서로를 동반자로 여기고 경험을 공유하며 포기하고 싶은 순간을 함께 버텼다. 그 1년간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은 그 응원에 힘입어 출간 즉시 초판 10만 부 매진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저자는 오늘도 수많은 환자를 돌보는 의사이자 최신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인기 방송인, 두 아이의 삶을 훌륭하게 이끄는 엄마로서 누구보다 꽉 찬 매일을 살고 있다. 그는 스스로가 특출한 예외가 아니라고 말하며 책을 읽는 모두가 자신처럼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슬럼프가 찾아온 사람, 멋지게 나이 들어 즐거운 인생 후반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 진정 나 자신을 인생의 1순위에 놓고 싶은 사람까지 제니퍼 애슈턴 박사와 함께라면 일상 속 아주 작은 습관만으로 깜짝 놀랄 만한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1월_금주의 달
: 술을 멀리하자 몸속 세포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2월_플랭크와 팔 굽혀 펴기의 달
: 매일 아침 90초 만에 심장을 터질 듯 뛰게 만드는 법

3월_명상의 달
: 20분간 눈을 감았을 뿐인데 믿을 수 없이 차분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었다

4월_유산소 운동의 달
: 온몸이 활력으로 펄떡이게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

5월_육식보다 채식 위주의 달
: 이렇게 맛있는 셀프 케어라니! 눈에 띄게 납작해진 아랫배는 덤!

6월_수분 보충의 달
: 세상에서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법

7월_더 많이 걷기의 달
: 발걸음은 더욱 가벼워지고 에너지는 더욱 넘쳐 난다

8월_디지털 단식의 달
: 하루에 고작 30분, 핸드폰과 이별했을 뿐인데 무언가에 쫓기는 마음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9월_당 섭취 줄이기의 달
: 때로는 실패가 더 큰 가르침을 주는 법! 나의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10월_스트레칭의 달
: 왜 진작 시작하지 않았을까? 이토록 활력 넘치는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

11월_수면의 달
: 겨우 15분 더 잤을 뿐인데 휴양지에 온 듯한 평온함이 찾아왔다

12월_더 많이 웃기의 달
: 해맑은 어린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때 생기는 일

에필로그
감사의 말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