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SMART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데이비드 블랜드>,<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저/<유정식> 역 | 비즈니스북스

출간일
2020-08-24
파일형태
ePub
용량
47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구글, 넷플릭스, 스페이스X… 황당무계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백전불패 비즈니스가 되었는가?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창시자이자 세계적 경영 혁신가가 엄선한 44가지 아이디어 검증법!


웹상에서 확실하고 검증된 논문 자료를 얻지 못해 직접 링크 트래픽을 활용해 검색 엔진을 만든 사람, 보고 싶은 영화를 원하는 때 봐야 한다는 생각만으로 DVD 월간 구독 모델을 만든 사람, 우주여행이 비행기 여행처럼 일상이 될 때 인류 문명의 미래가 보장된다며 세계 최초 상업 우주선 사업을 시작한 사람… 이들이 바로 구글 CEO 래리 페이지, 넷플릭스 창업자 마크 랜돌프, 스페이스X 일론 머스크다. 이 세 사람의 공통점은 황당무계한 아이디어를 백전불패의 비즈니스로 만들어냈다는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이런 성공 스토리를 써낼 수 있었을까?

세계적인 경영 혁신가이자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usiness Model Canvas)의 창시자인 알렉산더 오스터왈더는 린 스타트업계의 대부 스티브 블랭크가 주장하는 “당장 건물(사무실) 밖으로 뛰어나가야만 한다!”는 메시지에 영감을 얻어 이번 신작을 펴냈다. 그가 전 세계 최고의 기업과 유수의 스타트업을 만나 협업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한 사실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반드시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탄생 뒤에는 시장과 고객을 대상으로 수용 가능성, 실행 가능성, 생존 가능성에 대해 실험해 얻어낸 ‘검증된 아이디어’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에는 오직 증거에 기반해 아이디어가 철저히 검증되도록 돕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폭넓게 쓰이는 44가지 테스트 방법이 수록되어 있다. 시장에 전혀 먹히지 않을 아이디어에 시간과 에너지, 돈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면 당장 이 책을 읽고 당신의 아이디어를 테스트하라.

저자소개

2015년 실리콘밸리에서 ‘인사이트를 실행으로’를 모토로 신사업 컨설팅 기업 프리코일(Precoil)을 설립했다. 프리코일은 린 스타트업,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활용해 기업들이 제품과 시장 간 최적의 조합을 찾는 일을 돕고 있으며 GE, 어도비(Adobe), 도요타, HP와 같은 세계적 기업들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검증하는 데 일조했다. 비즈니스 어드바이저로 전향하기 전 그는 10여 년 동안 기술 스타트업에서 일해왔으며, 현재 실리콘밸리의 여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스타트업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명한 벤처캐피털리스트 팀 드레이퍼(Tim Draper)는 그를 가리켜 “신흥 혁신 기업가들이 시장에서 그들의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검증받을 수 있게 하는 훌륭한 트레이너다!”라고 평했으며, 알렉산더 오스터왈더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테스트에 관한 것이라면 이 사람을 찾아야 한다.”고 말하며 이번 책의 공저자로 그를 선택했다.

목차

제1장 디자인
팀 디자인
아이디어 형성

제2장 테스트
가설
실험
학습
결정
관리

제3장 실험
실험 선택
발견
검증

제4장 마인드셋
실험의 함정 피하기
실험을 통한 조직 이끌기
실험하는 조직 만들기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