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착한 꿀벌은 집어치워!


SMART
 

착한 꿀벌은 집어치워!

로빈 스티븐슨 저/최은숙 역 | 책과콩나무

출간일
2019-05-30
파일형태
ePub
용량
30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열두 살 소년 울프. 평범한 초등학생인 울프는 가족을 사랑하고 다섯 살 난 쌍둥이 여동생들을 보살피는 책임감 강한 소년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울프의 가족은 나라 전역을 도는 여행을 시작한다. 환경운동가인 엄마와 새아빠가 사람들에게 환경파괴의 심각함을 알리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많은 동료들을 모으기 위한 여행이었다.
울프의 엄마는 빙하가 녹아내리고, 산호초가 죽어가고, 흉작, 식량 부족 등 아이들의 미래가 위협받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꿀벌을 살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울프의 엄마와 새아빠는 부푼 기대를 갖고 개조한 밴을 타고 여행길에 오른다.
하지만 여행을 시작하자마자 모든 것이 삐걱거리기 시작한다. 쌍둥이 여동생 중 하나인 위스퍼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의붓누나인 바이올렛은 여행 시작 전부터 불평불만을 쏟아내더니 결국 자기의 남자친구를 여행에 동행시킨다. 급기야는 자동차마저 고장 나 길 한가운데에 서 버렸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문제는, 이 모든 문제에도 불구하고 울프의 눈에 엄마와 새아빠는 여행을 계속하기 위해 온 신경을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다.
울프에게 꿀벌을 살리기 위한 이 여행은 환경파괴를 막아 건강한 지구를 보호하는 의미 있는 일이긴 하지만 학업을 중단하면서까지 해야 할 일은 아니었다. 울프는 배워야 할 게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다. 울프에게 이 여행은 미래의 아이들을 지키기 위할 수는 있겠지만 지금의 아이들을 힘들게 하는 여행이다. 쌍둥이 동생뿐만 아니라 바이올렛 누나, 그리고 울프 자신도. 하지만 무엇보다 울프가 힘든 건 엄마는 그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해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리라는 걸 깨달은 울프는 결국 엄청난 결심을 한다.
『착한 꿀벌은 집어치워!』는 열두 살 소년이 꿀벌 살리기 가족 여행을 함께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그것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게 되는 성장소설이다. 가족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한편으로 자신의 본 모습을 깨달아가는 소년의 성장은 흥미로우면서도 감동적이다.

저자소개

영국에서 태어나 캐나다에서 자랐다. 여행을 좋아해서 호주, 뉴질랜드, 유럽, 아프리카, 동남아시아에서 시간을 보냈다. 10년 동안 상담교사와 사회복지사로 일했으며, 여행과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책을 썼다. 우리나라에 출간된 작품으로는 『도전! 희망 신기록』과 『착한 꿀벌은 집어치워!』가 있다.

목차

1장 사라진 꿀벌들
2장 학교보다 중요한 것
3장 조지 포드
4장 엄마 대 케이티 선생님
5장 페리
6장 바이올렛 누나와 타일러 형
7장 엄마만 둘
8장 이기주의자? 전사?
9장 꿀벌 더듬이 머리띠
10장 다시 만난 타일러 형
11장 쌍둥이 보살피기
12장 사라진 바이올렛 누나
13장 로봇 벌
14장 타일러 형과 함께
15장 반항의 시작
16장 안나 할머니
17장 걱정스런 위스퍼
18장 고장 난 조지
19장 여행의 목적
20장 오리 떼
21장 바이올렛 누나의 할머니
22장 수영장 가는 길
23장 안나 할머니의 고향
24장 행운의 초콜릿
25장 잠 못 이루는 밤
26장 벌들이 벌집을 떠날 때
27장 월마트의 미아들
28장 브룩스 여사님
29장 할머니 집
30장 변명
31장 나의 길 찾기
32장 진실 마주하기
33장 각자의 책임
34장 최후가 아닌 미래를 보는 사람들
옮긴이의 말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