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아시아문명 대화 대회 원고


SMART
 

아시아문명 대화 대회 원고

이창호 | 북그루

출간일
2019-05-30
파일형태
ePub
용량
657 K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중국이 사상 첫 번째 ‘아시아 문명 대화 대회(亞洲文明對話大會-Conference on Dialogue of Asian Civilizations, CDAC)’를 2019년 5월15일 베이징 등에서 개최했다. 아시아 문명 대화 대회는 지난 2015년 중국 하이난(海南)성에서 열린 보아오 포럼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기조연설에서 제안한 행사다.

아시아의 문명과 공통된 인식을 한데 모아 주는 플랫폼으로써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문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 주석의 문명관을 세 가지로 요약하면 이렇다. 첫 번째, 문명은 다채롭다. ‘꽃 한 송이 피었다고 봄이 온 게 아니라 백화가 만발해야 봄이 정원에 충만하다(一花獨放不是春 百花齊放春滿園)’는 말처럼 세상은 여러 문명이 공존해야 아름답다는 주장이다. 두 번째, 문명은 평등하다. 문명에 우열은 없고 특색만 있을 뿐이란 얘기다. 시 주석은 오만과 편견이 문명 교류의 최대 장애라고 말한다. 다음으로 문명은 포용적이다. 바다가 모든 하천을 받아들이기에 크듯이 문명은 서로 배우며 커야 한다는 것이다. 시 주석은 포용 정신을 가진다면 “문명 충돌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필자는 이 발표문에서 아시아 문명시대 발전의 조류에 순응하고 아시아 공동 문명의 건설 방향과 공동기대에 부응하며 원대한 이상을 품고,?과감하게 책임지며 자각적으로 아시아 시대의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 게다가 한·중·일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이 아시아평화와 안녕,?문명교류,?아시아운명공동체를 위해 기여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을 펼치려한다

본 원고는 중국국제우호연락회 주관으로 2019년 5월16일 오전 9시, 중국 북경국제컨벤션센터에서에서 열린 제1회 아시아문명대화대회(?洲文明??大?)의 주제는 ‘아시아 문명 교류와 운명 공동체’다. 필자는 첫 번째 발제문 ‘아시아의 미래를 위한 동아시아의 책임 있는 참여를 모색하자’의 맥락에서 이해하고 접근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창호
1998년 이후부터 중국을 교류해 온 신뢰 관계를 바탕과 현장 감각 토대로 시진핑 주석의 지도이념과 정치체제, 사회구조, 경제상황, 안보환경, 일대일로 사업 등으로 보여준 기반을 예측하고 위대한 중국몽을 유지하는 방정식을 찾아나간다. 현재 대한명인(연설학), 대한민국 신지식인(교육학)이며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로 있다. 스피치학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연간 300회 이상의 강의, 강연을 통해 개인의 고유 브랜드인 ‘이창호 스피치’를 구축해왔다. 국정교과서 초등학교 6학년 읽기도서 및 고등학교 국어교사용 지도서 등에 글이 수록되었다.

다양한 칼럼과 MBC-TV 인생은 아름다워, KBS 라디오의 고정 방송활동을 비롯해 한중연합일보 발행인, 중한교류친선 대사,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로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시진핑 리더십』, 『시진핑 위대한 중국을 품다』, 『안중근 평전』, 『이순신 리더십』 등 30여 권이 있고, 자원봉사 지도로 대한민국 대통령 표창, 나눔 봉사로 대한적십자 총재 대상을 받은 바 있다. 게다가 특유의 칼럼리스트로 아시아문명대화대회 원고를 위한 선명한 분석을 더해 독자로 하여금 정보와 동시에 아시아문명의 핵심을 맛볼 수 있게 해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1. ??
2. 正文
3. ??

1. Intorduction
2.Text
3. Conclusion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