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뉴 러브


SMART
 

뉴 러브

표국청 | 안전가옥

출간일
2021-05-07
파일형태
ePub
용량
7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안전가옥 앤솔로지 시리즈의 일곱 번째 주제는 ‘뉴 러브’이다. 영화 투자배급사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과 함께한 두 번째 공모전의 응모작 300여 편 가운데 열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다섯 편을 수록했다. ‘이미 셀 수 없이 많은 사랑 이야기에 어떤 새로움을 더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가장 매력적인 대답을 건네준 작품들이다.

자기 의지를 갖게 된 게임 캐릭터들이 새로운 세계를 펼쳐 내는 「장군님의 총애」, 벨루가 무리에 몰래 섞여 생활하는 로봇 벨루가의 사랑스러운 성장담 「나의 새로운 바다로」, 죽은 남편을 되살릴 기회 앞에 선 아내의 내적 갈등을 담은 「롤백」, 타인의 표정을 훔치며 살아온 이의 서늘한 애정을 그린 「사람의 얼굴」, 물리학도와 한류스타 배우 간의 기묘한 소개팅 스캔들 「가능성 제로의 연애」 등 모든 수록작은 현실을 넘어선 세계의 풍경과 그 세계에서 펼쳐질 수 있는 사랑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 준다.

사랑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에 집중하는 이야기만을 ‘사랑 이야기’로 부를 필요는 없을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욕망하고 무엇으로부터 도피하는지를 두루 조망하는 이야기들을 통해 사랑 이야기가 품을 수 있는 넓은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표국청
저자 : 표국청
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몇 편의 단편영화를 만들었다. 하면서 즐거운 일들을 더 늘려 가고 싶어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스스로 즐겁게 쓴 글들을 아주아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이루어지기 어려운 꿈을 꾸며 산다.

저자 : 황모과
〈모멘트 아케이드〉로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안전가옥의 앤솔로지 《대스타》에 MBC 시네마틱 드라마 ‘SF8’의 원작 〈증강 콩깍지〉를 수록했다. 단편집 《밤의 얼굴들》을 출간했다.

저자 : 안영선
서울 출신이다. 마음 맞는 사람들과 오랫동안 창작 모임 활동을 했다. 이번 ‘뉴 러브’ 공모전을 통해 독자들에게 처음 소설을 선보이게 되었다.

저자 : 하승민
부산 출생. 2020년 첫 장편소설 《콘크리트》 출간. IT와 금융업에 종사하다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다. 소설을 쓰는 건 이제껏 거쳐 온 많은 취미 중에 건져 올린, 유일하게 쓸 만한 직업이다. 코미디언과 격투기 선수가 되겠다는 꿈은 일찌감치 접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하고 싶다 해도 재능이 없는 건 어쩔 수 없다. 음악만큼은 놓지를 못해 간헐적으로 밴드에서 곡을 쓰고 노래를 한다. 서울에 살고 있다.

저자 : 박태훈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을 보고 SF 소설을 쓰기로 결심했다. 직장인이자, 소설가이자, 개미 투자가로 살아가고 있다. 제5회 과학 소재 장르 문학 단편소설 공모전에서 〈프로젝트 원기옥〉이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했다. 주요 작품으로 제3회 엘릭시르 미스터리 대상 단편 부문 수상작 〈자율 주행 시대의 사고 조사원〉과 그 후속편 〈자율 주행 시대의 역학조사〉가 있다. 유치원 다니는 아들이 일찍 잠들길 기다리며, 아내의 적극적 지원 아래 틈날 때마다 차기작인 SF 불교 어드벤처를 쓰고 있다.


목차

서문 · 4p

장군님의 총애 · 6p
나의 새로운 바다로 · 72p
롤백 · 108p
사람의 얼굴 · 142p
가능성 제로의 연애 · 204p

작가 후기 · 288p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