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100년 투자 가문의 비밀


SMART
 

100년 투자 가문의 비밀

존 로스차일드 | 유노북스

출간일
2021-05-25
파일형태
ePub
용량
25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우리는 지금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을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투자에 대한 명쾌한 해답

“100년의 경제 기복을 버티고 살아남은 내공을 알려 주는 책”
★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 추천
“한 편의 대하드라마로 탄생한 투자 대가의 생생한 노하우”
★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이상건 추천
“요행을 바라지 않는 정직한 투자 활동에 대한 안내”
★ 월가의 유력 투자 전략가 바이런 빈 추천

전대미문의 팬데믹으로 극도의 침체기를 겪은 세계 속에서 급락한 한국 주식 시장에 개인 투자자들이 대거 유입했다. 투자 시장의 문턱이 확연히 낮아진 현재, 수익의 기회를 잡은 사람도 많지만, 오르내림을 거듭하는 불안정한 시장에서 현명하게 판단하기 어려워하는 투자자도 많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전망이 좋다는 소문만 믿고 잘 모르는 기업의 주식을 매입하기도 한다. 이렇듯 혼란한 환경에도 적극적인 투자자가 많은 요즘, 자금 손실에 대한 불안을 줄이고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투자를 이어 가려면 무엇을 명심해야 할까?

여기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의 저자이자 탁월한 글솜씨로 유명한 금융 전문가 존 로스차일드가 월가 100여 년 전통 투자 명문가의 투자 철학을 안내한다. 투자와는 거리가 먼 환경에서 자라 38살에 처음 월가에 입문했지만 〈포브스〉가 선정한 미국 최대 부호 명단에 오른 아버지 데이비스, 아버지의 막대한 재산 대신 투자의 원칙과 지혜를 물려받아 1만 달러를 37만 9,000달러로 불린 아들 데이비스, 이 명성을 이은 손자 데이비스까지. 이 가문은 3대에 걸쳐 전쟁, 대공황, 경기 침체, 인플레이션 등으로 요동치는 시장의 부침을 이겨 내고 성공적인 투자를 지속했다.

월가의 전설 데이비스 가문은 “투자는 마라톤”이라고 말한다. 장기 투자란 5년이나 10년이 아닌 영원한 것이다. 투자 기간이 짧을수록 위험 부담이 높아지지만 10년 이상 장기간을 계획한다면 투자의 시작이 달라진다. 그들은 ‘헛되이 낭비하지 않고 더 많은 돈을 모으기 위해 돈을 벌고 투자한다’는 생각, ‘부화뇌동하지 않고 면밀하게 종목을 파악하고 분석해서 자신이 잘 아는 곳에 투자한다’는 원칙, ‘침착함과 인내심으로 위기를 극복한다’는 자세, ‘복리의 마법을 믿고 철저하게 장기 투자한다’는 호흡, 그리고 ‘당장 돈을 상속하는 대신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한다’는 자녀 교육법까지 알려 준다. 이러한 경제관념과 투자 정신이 100년 동안 시장의 부침과 불안을 이긴 신조이자 진정한 부를 이루고 지키고 물려준 비결이다.

위기와 반등을 반복하는 흐름에 휩쓸리지 않기란 많은 투자자에게 쉽지 않은 일이다. 투자 시장이 예측하기 어려울수록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흔들림 없는 투자의 원칙과 지혜로운 자세를 갖춰야 한다. 투자의 기본 원칙을 세우고 싶은 사람, 부자의 길로 가는 해답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 편의 대하드라마로 펼쳐지는 이 책에서 투자의 역사를 통해 호황기와 침체기에 주식이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데이비스 가문에게 부의 의미와 축적 방법, 불안과 시간을 이기는 장기적인 투자 안목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존 로스차일드
저자 : 존 로스차일드
John Rothchild

〈타임〉, 〈포춘〉, 〈뉴욕타임스〉 등에서 활동한 금융 전문 칼럼니스트. 탁월한 글솜씨로 피터 린치와 함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One Up on Wall Street)》,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Beating the Street)》,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Learn to Earn)》을 저술했고 《베어북(The Bear Book)》, 《바보와 그의 돈(A Fool and His Money)》을 단독 집필했다. 〈워싱턴 먼슬리〉, 〈포춘〉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하퍼스〉, 〈롤링스톤〉, 〈에스콰이어〉 등에 글을 썼다. 〈투데이 쇼〉, 〈나이틀리 비즈니스 리포트〉 등의 프로그램과 경제 전문 방송 CNBC TV에 출연하는 등 금융 전문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활발하게 활동했다.

역자 : 김명철
바른번역 대표이자 글밥아카데미 원장. 그동안 수많은 동료 및 후배 번역가들을 안내하고 지도해 왔다. 그 과정에서 번역가들이 흔히 저지르는 오역의 유형들을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출판 및 영상 번역 교육 기관인 글밥아카데미를 설립해 수많은 후배 번역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그의 수업을 들은 많은 제자들이 번역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번역가 지망생을 위한 안내서인 《출판번역가로 먹고살기》와 빠르고 정확하게 책 읽는 방법을 소개한 《북배틀》을 썼으며, 《정의란 무엇인가》, 《하워드의 선물》, 《파는 것이 인간이다》,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 《오 헨리 단편선》, 《새로운 미래가 온다》 등 100권에 가까운 책을 번역했다.

역자 : 신상수
동국대학교 영어영문과를 졸업 후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은 《CSI는 하이힐을 신지 않는다》가 있다.

감수 : 이상건
경제 전문 칼럼리스트 겸 투자 콘텐츠 전문가. 현재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미래에셋은퇴연구소에서 전무로 재직 중이다.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 후 동부생명, 증권 방송 〈한경와우 TV〉,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기자를 거쳐 재테크 전문 작가와 투자 교육 연구가로서 경제 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다. 금융 콘텐츠 전문가로서 서민들의 행복한 노후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은퇴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연 및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부자들의 생각을 읽는다》, 청소년을 위한 《워런 버핏, 부는 나눠야 행복해져》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장기적 안목과 실행력이 완성한 글로벌 투자 신화 _피터 린치
감수의 글 현대 경제사와 투자사의 장대한 파노라마 _이상건
들어가며 시간과 불안을 이긴 100년 명문가의 투자 철학

Chapter 1. 부지런하고 검소하게 살라
Chapter 2. 소비보다 축적을 먼저 하라
Chapter 3. 경기는 순환하며 기회를 내민다
Chapter 4. 나를 부자로 만들어 줄 종목이 있다
Chapter 5. 투자할 시장을 공부하면 보이는 것
Chapter 6. 주광맥을 발견할 안목을 길러라
Chapter 7. 노련한 투자자는 부화뇌동하지 않는다
Chapter 8. 해외 시장을 염두에 두라
Chapter 9. 모두가 뛰어들 때 조심하라
Chapter 10. 어릴 적 형성된 경제관념이 평생을 간다
Chapter 11. 자녀에게 무엇을 물려줄 것인가
Chapter 12. 인생도 투자도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다
Chapter 13. 위기일수록 기본에 충실하라
Chapter 14. 침착함과 인내심은 반드시 빛을 발한다
Chapter 15. 가치가 실현될 가능성을 판단하라
Chapter 16. 투자는 이론이 아니라 실생활이다
Chapter 17. 투자 정신은 계속된다
Chapter 18. 투자는 마라톤이다
Chapter 19. 데이비스 투자 방식 따라잡기

옮긴이의 글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자는 같은 실수를 되풀이한다
부록 연혁과 사진으로 보는 데이비스 가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