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메뉴
콘텐츠 상세보기
잠깐 수습 좀 하고 올게요


SMART
 

잠깐 수습 좀 하고 올게요

제시카 배컬 | 북하우스

출간일
2021-02-19
파일형태
ePub
용량
11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여성 25명이 뒤에 올 여성들을 위해 침묵을 깨고 공개한
최악의 실수, 실패, 좌절, 시행착오 이야기

일하다 넘어졌을 때 다시 일으켜주는 일과 삶이 든든해지는 진짜 멘토링
실수의 힘과 가치를 전해주는 단 한 권의 책!

미국 스미스대학교에서 진행한 실수 멘토링 프로젝트가 『잠깐 수습 좀 하고 올게요-나를 잃지 않는 실수 회복법』이라는 책으로 묶여 나왔다. 이 프로젝트는 성공한 여성의 매끄러운 성공담보다 좌충우돌 실수담이 젊은 여성들에게 더 큰 성장의 동력이 된다는 실제 경험에서 출발한 것으로, 여성의 커리어 성장 차원에서 폭넓게 주목받았다. 스미스대학교에서 오랫동안 여학생들의 정체성 탐색과 경력 디자인을 이끌어온 저자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베스트셀러 작가, 유수의 저널리스트, 저명한 의학박사, 공학자, NGO 활동가, 기업 최고경영인 등 자기 분야에서 큰 성취를 이룬 전문직 여성 25명을 만났다. 그리고 그들이 잘해낸 일이 아니라 실수하고 잘못한 일에 대해 인터뷰한 뒤, 각자의 이야기를 산문 형식으로 생생하게 풀어냈다.

이 책에 나오는 여성들은 젊은 시절 처음 일을 배우면서 겪은 최악의 실수와 실패를 용기 있게 털어놓는다. 당시의 경험이 얼마나 당황스럽고 아찔했는지, 실수를 어떻게 배움의 과정으로 전환했는지, 어떻게 성공적이고 매력적인 길로 들어서는 계기로 삼았는지 이야기해준다. 이렇게 여러 여성의 진솔한 이야기가 한데 모여 다양한 상황 속에서 용기를 일깨워주는 한 권의 책이 되었다. 출간 당시 셰릴 샌드버그의 『린 인』과 함께 여성의 리더십 향상을 독려하는 책으로 손꼽혔던 이 책은, 무슨 일이든 제대로 완벽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절대 실수해서는 안 된다고 자신을 채찍질하며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중요한 등불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제시카 배컬
저자 : 제시카 배컬
Jessica Bacal
미국 칼턴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헌터대학교에서 문예창작 석사 학위를, 펜실베이니아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미국 최대 규모의 여자대학교인 스미스대학교에서 ‘내러티브 프로젝트’와 ‘성찰적이며 통합적인 실천 프로그램’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그는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고, 경력을 디자인하는 한편, 실패에 대한 회복력을 키우도록 이끌어왔다. 저서로 『잠깐 수습 좀 하고 올게요Mistakes I Made at Work』 『내 인생을 바꾼 거절The Rejection That Changed My Life』 등이 있다.
http://www.jessbacal.com


목차

들어가며

1부 자기 내러티브의 주인 되기
로럴 토비
레이철 시먼스
코리나 레이선
래니 귀니어
일리애나 히메네스
리사 러츠
킴 고든
레시마 소자니
셰릴 스트레이드

2부 물어보기 / 요구하기
대니엘 오프리
조애나 바시
얼라이나 튜전드
설리나 레즈바니
칼라 해리스

3부 거절하기
애나 홈스
루마 머플레
루스 라이셜
샤론 포머런츠

4부 회복력 키우기
주디스 워너
린쿠 센
셜리 맬컴
루스 오제키
코트니 E. 마틴
J. 코트니 설리번
캐럴 S. 드웩

감사의 글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