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위험한 여름


SMART
 

위험한 여름

토베 얀손 | 작가정신

출간일
2018-06-21
파일형태
ePub
용량
5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태양이 저물어도 어둠이 찾아들지 않는 한여름
무민 가족에게 벌어진 마법 같은 모험, 그 막이 오르다!

무민 골짜기에 살아가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진짜’ 이야기! ‘토베 얀손 무민 연작소설’은 북유럽의 손꼽히는 작가이자 핀란드의 국민 작가로 세대를 뛰어넘어 오랜 세월 널리 사랑받는 토베 얀손이 26년에 걸쳐 출간한 ‘무민’ 시리즈 연작소설 8편을 소개한다. 『위험한 여름』은 1954년 발표한 무민 연작소설로, 무민 시리즈 가운데 인기 있는 작품으로 손꼽히며 영화, 애니메이션, 연극 등으로 각색되었다. 스웨덴 어 원작을 핀란드의 방송인 따루 살미넨이 번역했다. <미녀들의 수다> 등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어 홍보대사로도 활동했다.

『위험한 여름』의 배경이 되는 북유럽의 한여름 백야(白夜) 풍광이 담백하게 묘사된다. 현재 따루 살미넨은 핀란드 투르쿠 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며 다섯 번째 무민 연작소설 『무민의 겨울』의 번역을 준비하고 있다. 하짓날을 코앞에 두었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스너프킨은 집에 돌아오질 않고, 산은 불을 뿜더니 해일이 밀려든다. 무민 골짜기가 물에 잠겨 버리자, 가족들은 모두 물에 떠내려온 낯선 집으로 몸을 피한다. 천장에 매달린 그림들, 반쪽짜리 벽, 뱅글뱅글 도는 바닥, 셀 수 없이 많은 드레스와 가발까지.

버려진 집인 줄 알았던 그곳이 연극 무대이고, 극장 쥐 엠마가 남아 있다는 사실을 깨닫자마자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무대가 떠내려가는 바람에 무민과 스노크메이든이 숲에 남겨지고, 무대가 좌초되던 순간에 미이가 무대에서 떨어져 버리고……. 연극이라고는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무민 가족, 이제 잃어버린 가족을 찾기 위해 공연을 준비한다!

저자소개


저자 : 토베 얀손
저자 : 토베 얀손
1914년, 조각가 아버지와 일러스트레이터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945년 출간한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무민’ 시리즈를 발표했으며, 1966년에는 어린이 문학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하고 핀란드 최고 훈장을 받았다.
2001년 6월 27일, 고향 헬싱키에서 86세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그림책과 동화, 코믹 스트립 등 무민 시리즈뿐만 아니라 소설과 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작품을 남겼다.
무민 시리즈는 텔레비전 만화영화 및 뮤지컬로도 제작되었으며, 동화의 무대인 핀란드 난탈리에는 무민 테마파크가 세워져 해마다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역자 : 따루 살미넨
핀란드 헬싱키 대학교에서 동아시아학을, 헬싱키 폴리스테크닉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TV 프로그램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한 방송인이기도 하며, 2014년 한국어 홍보대사를 역임했다.
현재 핀란드 투르쿠 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쓴 책으로 『가장 가까운 유럽, 핀란드』 『한국에 폭 빠진 이야기』가 있고, 옮긴 책으로 『펠리칸맨』 『케플러62』 『어수선 씨의 야단법석 세계여행』 『한국에 온 괴짜 노인 그럼프』, 무민 연작소설 『무민파파의 회고록』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나무껍질 배와 불 뿜는 산
제2장 아침 식사와 잠수
제3장 흉가에 익숙해지는 방법
제4장 허영과 나무에서 잠들면 일어나는 일
제5장 극장에서 휘파람을 불면 일어나는 일
제6장 공원 관리인을 혼쭐내는 방법
제7장 위험한 하짓날 밤
제8장 희곡을 쓰는 방법
제9장 불행한 아빠
제10장 총연습
제11장 교도관을 속이는 방법
제12장 극적인 초연
제13장 처벌과 보상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30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