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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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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젤라나 먼미니 | 매일경제신문사

출간일
2016-12-31
파일형태
ePub
용량
26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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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어떤 상황에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강력한 멘탈로 살아가게 하는 ‘21일 습관법‘! 좌절할 일이, 넘어질 일이, 슬픈 일이 많은 삶에서 ‘다시 일어서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그 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21일』. 일상 속에서 균형을 잃었다고 느낄 때, 부정적인 감정을 몰아내고 패배자 심리를 벗는 법을 알려주며, 강력한 멘탈을 바탕으로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이다. 멘탈이 강하다는 것은 단순히 ‘극복하는 힘’만 키우는 것은 아니다. 기존의 관념을 벗어나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사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멘탈을 강화시키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방법을 21일 동안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왜 21일일까.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데 적어도 3주(21일)이 필요하다는 전제 때문이다. 물론 새로운 습관이 아예 삶의 일부로 자리 잡는 데에는 그보다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3주 정도 먼저 몸에 익숙하게 만들어둔다면, 21일이 지난 이후에도 충분히 지속 가능할 것이다. 평생 지속할 좋은 습관을 만드는 첫 번째 단계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책은 멘탈을 강화하는 일종의 훈련 매뉴얼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젤라나 먼미니 저자 젤라나 먼미니 Dr. Zelana Montminy는 심리학자. 긍정심리학으로 코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건강 및 심리 분야의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폭스뉴스〉〈굿모닝아메리카〉 〈투데이쇼〉〈TV가이드네트워크〉〈E!엔터테인먼트〉 등에 닥터 제트(Dr.Z)로 출연해 행복과 건강의 관계에 대해 꾸준히 전파하고 있다. 지은이가 출연한 방송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총 1억 명 이상이 보았다. 《허핑턴포스트》《코스모폴리탄》 《피플》에도 꾸준히 글을 기고하며 칼럼니스트로 활동한다. 미국 내에서 현재 200만 명 이상이 지은이가 제안하는 긍정심리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있다. 현재 미국심리학회(APA,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젊은 경영인들의 국제적 모임인 국제청년사장회(YPO, Young President’s Organization)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응용 긍정심리학 인스티튜트(Institute for Applied Positive Research)의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www.zelanamontminy.com 인스타그램 @zelanamontminy 역자 : 이정민 역자 이정민은 인하대학교 역사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국제평화안보를 공부했다. MBC 문화방송 시사교양국 〈지구촌 리포트〉 구성 작가와 보도국 국제팀 번역 작가로 재직했으며, 외교통상부 산하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홍보 에디터를 거쳐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우파의 탄생》《다섯 가지 소원》《나는 왕이 아니다》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강력한 힘, 멘탈! 한국어판 서문 -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한국의 독자들에게 1주차 - 자각하라: 스스로에 대해 알아야 한다 01 DAY 습관 - 습관을 이해하라 02 DAY 희망 - 가장 나쁜 순간에도 희망은 있다 03 DAY 건강 - 병에 걸리기 전까진 건강이 중요한지 모른다 04 DAY 통제 - 상황은 내 뜻대로 바꿀 수 있다 05 DAY 즐거움 - 고통을 이겨내는 최고의 방법은 웃음이다 06 DAY 자존감 - 스스로를 존중해야 남들도 나를 존중한다 07 DAY 자각 - 너 자신을 알라 2주차 - 변화하라: 마음에 귀를 기울여라 08 DAY 긍정 - 내 삶에 만족하는지 스스로 되돌아보라 09 DAY 명상 - 트라우마를 극복하라 10 DAY 진실 - 자신의 양심에 미안한 일은 하지 마라 11 DAY 신념 - 같은 상황을 다르게 보는 법을 익혀라 12 DAY 유연함 - 변화에 적응하라 13 DAY 인내 - 누구나 나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14 DAY 인정 - 극복해야 적응한다 3주차 - 목표하라: 내가 속한 사회를 이해하라 15 DAY 혁신 - 고난을 해결하려면 창의성이 필요하다 16 DAY 감성지능 - 진심으로 공감해야 성공한다 17 DAY 목표 - 나아갈 방향과 속도를 스스로 결정하라 18 DAY 문제 해결 - 미래를 미리 준비하라 19 DAY 인간관계 - 필요한 만큼 도움을 받아라 20 DAY 배려 - 남을 배려하면 내게 돌아온다 21 DAY 감사 - 가진 것을 나누면 결국 내게 돌아온다 감사의 말 역자의 말 강력한 멘탈이 행복의 필수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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